게시판 운영방안
게시판 운영안내
닫기
사이트의 원활한 관리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하여
안내사항 공지합니다.

특정인 및 특정기업 대상의 유해성 문구, 상업적인 내용의 광 고성 게시물, 불건전정보 등은 작성자와 동의 없이 운영자에 의해 수정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작성자의 주관적인 견해일 수 있으며,
‘게시물’에 대한 모든 법적인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기업정보 교환은 구직자들의 자발적인 정보의 전달에 그 목적이 있으며, 알바천국은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질 수 없음을 알 려드립니다.

알바천국은청년 노동권익 보호에 앞장서며,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 없음

공장 지원에 해당되는 얘기입니다.

이** 20일 전 조회 59

답변완료

  • 근로계약서

    작성함

  • 임금

    시급 11,500원

  • 총 근무일

    1개월

  • 일 근무시간

    8시간

  • 만 나이

    23세

  • 상시 근로자 수

    130명(* 사장님 제외)

Q

공장 단기직 근로를 하고 있는데 다른 회사로 외부 지원근무를 나갈 시 저희 부서에서는 계속해서 저만 보내는데 가면 더 힘든 일만 있는 걸 아는데도 계속 저만 보내는거는 문제가 되는 편인가요?

알바상담센터 2026.06.05 15:13:27
A

안녕하세요, 청소년청년근로권익센터입니다.



(답변 내용) 합리적인 이유 없이 외부 지원근무를 귀하만 보낸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외부 지원근무를 본인만 나가는 것에 대해서 이의제기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 만35세 이상 성인 근로자의 경우 상담이 불가하오니

고용노동부(1350) 또는 ☎02-6293-6120을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 기재해주신 내용만으로는 정확한 상담이 어려우니 추가 상담이 필요하시면 

카톡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 카톡 상담(ID): 청소년청년근로권익센터

- 홈페이지 상담: http://youthlabor.co.kr/

- 전화 상담: 1644-3119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