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운영방안
게시판 운영안내
닫기
사이트의 원활한 관리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하여
안내사항 공지합니다.

특정인 및 특정기업 대상의 유해성 문구, 상업적인 내용의 광 고성 게시물, 불건전정보 등은 작성자와 동의 없이 운영자에 의해 수정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작성자의 주관적인 견해일 수 있으며,
‘게시물’에 대한 모든 법적인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기업정보 교환은 구직자들의 자발적인 정보의 전달에 그 목적이 있으며, 알바천국은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질 수 없음을 알 려드립니다.

알바천국은청년 노동권익 보호에 앞장서며,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류 > 계약서작성X

근로계약서 미작성

하** 23.05.07 조회 122

답변완료

  • 근로계약서

    작성안함

  • 임금

    시급 10,000원

  • 총 근무일

  • 일 근무시간

    5시간

  • 만 나이

    27세

  • 상시 근로자 수

    1명(* 사장님 제외)

Q

평일오전타임으로 면접으로 보고 근무를 시작하였습니다. 아직 근로계약서 작성 하지 않고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면접때 들었던 설명과 달라 다른 알바생이 구해진 다음 인수인계 후 그만 두겠다고 말할 예정입니다. 1. 이런 경우에는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고 그만두는게 맞나요? 2. 그리고 평일오전타임에 저 혼자 일하여서 정해진 휴게시간에 휴식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휴게시간까지 포함한 임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 3. 시급과 알바비 지급날의 대한 설명을 듣지 못했는데 한달을 채우지 않고 알바를 그만두면 언제쯤 알바비를 받을 수 있을까요?


알바상담센터 2023.05.10 15:31:18
A

1. 근로계약서는 근로시작 전에 근로조건을 명확하게 하기 위한것이므로 작성하시는게 좋습니다



2. 휴게시간에 근무하였다면 임금 청구 가능합니다



3. 급여일 전에 그만두셨다면 그만두고 14일 이내 사업주는 임금을 주셔야합니다. 노동청에도 그만두고 14일 이후부터 신고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