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운영방안
게시판 운영안내
닫기
사이트의 원활한 관리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하여
안내사항 공지합니다.

특정인 및 특정기업 대상의 유해성 문구, 상업적인 내용의 광 고성 게시물, 불건전정보 등은 작성자와 동의 없이 운영자에 의해 수정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작성자의 주관적인 견해일 수 있으며,
‘게시물’에 대한 모든 법적인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기업정보 교환은 구직자들의 자발적인 정보의 전달에 그 목적이 있으며, 알바천국은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질 수 없음을 알 려드립니다.

알바천국은청년 노동권익 보호에 앞장서며,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 없음

퇴직을 하고싶지만 사장이 안된다고 할 경우

최** 24.06.11 조회 302

답변완료

  • 근로계약서

    작성함

  • 임금

    시급 10,000원

  • 총 근무일

    5개월

  • 일 근무시간

    5시간

  • 만 나이

    23세

  • 상시 근로자 수

    0명(* 사장님 제외)

Q

제가 2월부터 시작해서 8월까지 근무하기로 계약했습니다. 하지만 사정이 생겨 7월까지 근무하게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계약서에는 퇴사 한 달 전에 고지를 해야한다고 해서 제가 말씀드렸더니, “너 사정만 생각하지마라. 니가 마음대로 할거면 근로계약은 왜하냐? 죄송하는 말로 해결하려하지말고, 정해진 기간만큼 근무해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일단 제가 시간을 조정해보겠다, 8월까지 책임지고 근무하겠다고 답하였고 근무가 불가능한 기간이 있다고 말씀드린 상태입니다. 또한 사장님께서는 그만두는 다른 직원 이야기를 하면서 그 사람이랑 둘이서 무슨 얘기를 했는지 모르겠다며, 네가 안되는 기간에 그 사람이 하는걸로 이야기하라며 대화가 끝났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퇴사가 안되는건가요? 사직서를 제출하게된다면 그냥 사장님께 가져다 드리면 되는걸까요? 사직서의 조건들도 궁금하여 문의 남깁니다!

알바상담센터 2024.06.12 13:34:53
A

안녕하세요. 청소년근로권익센터입니다.​



근로기준법에서 강제근로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최소 퇴사 한달전, 사업장에 통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 청소년근로권익센터는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청소년과 청년들의 노동상담 및 권리구제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



청소년근로권익센터에서는 만 15세 이상 34세미만의 청년이라면 노무사와 1:1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기재해주신 내용만으로는 정확한 상담이 어려우니,



02)6293-6109 혹은 아래 카톡 상담으로 문의 주세요.



전화 상담: 1644-3119



카톡 상담(ID): 청소년근로권익센터



홈페이지 상담: http://youthlabor.co.kr/​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