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인 및 특정기업 대상의 유해성 문구, 상업적인 내용의 광 고성 게시물, 불건전정보 등은 작성자와 동의 없이 운영자에 의해 수정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작성자의 주관적인 견해일 수 있으며,
‘게시물’에 대한 모든 법적인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기업정보 교환은 구직자들의 자발적인 정보의 전달에 그 목적이 있으며, 알바천국은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질 수 없음을 알 려드립니다.
카페 아르바이트하면서 손님과 싸움
윤** 24.04.24 조회 354
작성함
월급 9,860원
4개월
7시간
20세
1명(* 사장님 제외)
카페 알바 마감을 맡고 있었습니다 알바를 하며 2~30대처럼 보이는 아이 엄마께서 손님으로 오셨는데 음료를 시키시고 제가 만들어 드렸습니다 근데 얼음을 많이 달라고 하셔서 많이 담아드렸는데 저에게 갑자기 왜 저번부터 기분나쁘게 한숨질이냐며 시비조로 저에게 말씀하셨고 계속 비꼬고 기분 나쁘게 웃으며 한숨 왜 쉬냐고 몰아붙이셨습니다 저는 그 어떠한 한숨을 쉰 적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기분이 나빠도 최대한 티 안 내며 그런 적 없다고 오해하신 것 같다고 말씀드리니 계속 한숨을 쉬었다며 우기시더니 나가실 때 저에게 ”싸가지 없이 한숨을 쉬어;“라며 저에게 욕을 하시며 나가셨고 저 또한 여기서 화가 터져 손님과 심한 욕설을 오가며 싸웠습니다 그리곤 마지막에 저에게 “넌 평생 여기서 일이나 해”라며 모욕적인 말씀을 하셨습니다 저는 이 말이 평생 알바나 하는 신세로 살라는 뜻으로 받아들여졌습니다 그 날 바로 사장님께 말씀드리고 가게 이미지를 망친 것 같아 죄송하다고 사과드리며 퇴사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며칠이 지난 지금 그 손님이 본사에 컴플레인을 걸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저도 제가 정말 유치하고 어린 마음처럼 보인다는 것 압니다 하지만 그때 그 손님이 저에게 했던 그 모욕적인 말이 계속 떠올라서 아직도 많이 힘듭니다 이게 정말 그 손님의 죄가 1도 없는 건가요? 솔직히 그 손님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혹시 방법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청소년근로권익센터입니다.
진상 손님 많아서 많이 힘들었을 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형법상 명예훼손, 모욕죄 관련 또는 민사상 손해배상 등 상담은 변호사님에게 상담을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여기 답변하는 분들은 공인노무사이기 때문에 형법, 민사소송법은 상담하지 못합니다.
이점 양해 구합니다.
감사합니다.